본문 바로가기

DURING MY VACATION🏃‍♀️/FOOD&CAFE

유리온실처럼 예쁜 청주 죽림동 카페 위드포레스트 위치/주차/메뉴

정말정말 오랜만에 청주에 있는 본가를 다녀왔답니다. 오랜만에 집밥 먹고 쉬었더니 정말 행복하네요.

청주는 확실히 지방이라서 도심에서 조금만 벗어나도 큰 대형카페가 굉장히 많답니다.

최근 대형 베이커리 카페들이 많이 생겨나서 인스타 SNS에 다녀온 글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청주 놀러가면 꼭 분위기 좋고 예쁜 카페투어를 해야지 생각했었는데, 드디어 방문하게 됐습니다.

오픈한지 오래되지 않은 대형 베이커리 카페인 위드포레스트!

유리온실처럼 보이는 비주얼이 멋진 대형카페로 큰 규모에 다양한 베이커리를 판매하고 있어서 요즘 인기랍니다.

카페 바로 앞에 큰 전용주차장도 있어서 드라이브갔다가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청주 위드포레스트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고 있답니다.

아무래도 투명한 유리온실같은 창이 멋진 곳이라서 저녁보다는 해가 뜬 낮에 방문하시는게 더 멋진 듯합니다.

요즘 가을장마라면서 난데없이 비가 내리고 날씨가 흐린데, 이 날도 구름이 잔뜩 끼고 흐렸답니다.

햇빛이 쨍쨍하면 사진도 더 이쁘고 경치도 멋졌을텐데 조금 아쉬웠답니다.

외관은 깔끔한 화이트톤에 유리온실과도 같은 모습의 카페인데요. 바로 앞에 미니 수영장과 테라스형태의 자리도 있어서 더 멋진 카페랍니다.

카페 곳곳에 화분이나 식물들이 보여서 작은 수목원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고요.

늦은 오후에 방문했는데도 베이커리 종류가 다양했답니다.

특이하게 쟁반에 베이커리를 담아가는 방식이 아니라 접시에 올려진 베이커리 디저트 그대로 들고 가져가서 계산하는 방식이랍니다.

가격표와 이름, 메뉴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게 적혀 있어서 고르는데 편했습니다.

베이커리 종류도 다양해서 다 맛있어보여서 빵순이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죽림동 위드포레스트의 음료 메뉴판입니다. 모든 손님은 베이커리를 제외하고 1인 1음료를 주문해야 한답니다.

에이드, 티, 카페 종류로 다양하게 준비되어있는데, 커피는 필터커피라는 핸드드립커피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커피 원두는 듁스 블렌드와 에티오피아 수제 쿠토 2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듁스 블렌드는 밸런스는 지닌 바디감을 가지고 있고 풍부한 단맛의 부드러운 커피는 에티오피타 수케 쿠토를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카페는 2층 건물로 이루어져 있고, 2층은 노키즈존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깔끔한 분위기의 화이트톤 인테리어가 왜 이 카페가 요즘 인기인지 알겠더라고요.

창밖의 초록초록한 경치도 멋지고 온실 속에서 힐링하는 기분이 들어서 만족스러웠답니다.

특히 좌석 갯수도 많고 테이블이나 의자 모양이 각약각색이라서 본인이 원하는 자리에 골라 앉을 수 있답니다.

요즘 한창 인기인 카페들은 분위기는 좋아도 테이블에 앉으면 불편한 곳들이 많은데, 위드포레스트는 소파자리도 있고 테이블이 넓은 자리도 있어서 만족스럽게 쉬다가 갈 수 있었습니다.

저는 아이스아메리카노와 대나무라떼, 브륄레스콘을 주문했답니다.

대나무라떼는 말차라떼와 같은 맛의 라떼인데, 부드러우면서 많이 달지 않아서 녹차, 말차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라떼 위에는 진한 말차 초콜릿까지 올려져 있어서 달달하면서 씁쓸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이 정말 좋아하실 듯합니다.

브륄레스콘은 크림브륄레 소스가 스콘 위에 발라져 있고, 버터같은 네모난 모양의 바닐라아이스크림이 얹어여 있는 스콘입니다.

평소에 스콘을 정말 좋아하는데 담백한 스콘에 달달함이 추가돼서 정말 맛있었답니다.

당 땡길 때 먹으면 정말 좋은 베이커리 디저트로 추천추천!

죽림동에서 요즘 핫하고 핫하다는 대형 베이커리 카페라서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메뉴도 맛있고 분위기도 좋은데다가 주말인데도 많이 북적거리지 않아서 힐링하기 좋은 카페였답니다.

청주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고 계시면 방문해서 음료와 디저트 드시고 가보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