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URING MY VACATION🏃‍♀️/FOOD&CAFE

울산 해산물코스와 금술을 즐길 수 있는 횟집 바닷집 영업시간/주차/후기

아직도 울산을 놀러다녀왔었던 내용의 포스팅이 끝나지 않았어요! 울산으로 바다보러 놀러갔으니 역시 바다의 요리가 가득한 해산물 먹으러 가야겠죠?! 횟집으로 어디를 갈까 고민을 하다가, 코스요리로 해산물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으면서 분위기 좋은 곳을 찾아봤어요. 원래는 바다가 보이는 곳이나 회를 포장해서 먹을 수 있는 곳을 알아볼까도 했었는데, 코스로 다양하게 즐기고 싶어서 방문했답니다. 사실 생각했던 것보다 기대 이하였던 곳이라서 아쉬웠지만, 후기를 남겨볼까합니다.

 

 

바로 울산 바다요리 한상이 나오는 바닷집이라는 곳입니다. 코스요리로 다양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라서 방문하기도 했고, 제가 머물렀던 숙소와 걸어서도 갈 수 있는 곳이라서 거리가 만족스러웠습니다.

방문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미리 예약하면 룸으로 식사를 할 수 있는데 룸에서 식사하는게 아늑하면서 프라이빗하게 식사할 수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사실 홀은 일반 술집과도 같은 분위기라서 실망했어요. 좋은 날에는 룸을 꼭 예약하셔서 식사하시길 추천!!!

  • 영업시간은?

오후 4시반부터 오후 11시까지 영업하고 매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룸 예약이 금방 차는 편이라서 미리 룸으로 예약하세요.

  • 주차는?

주차는 식당 바로 앞에 전용주차장이 있답니다. 4대정도 들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이 넓지는 않아요. 저는 숙소에서 걸어서 방문했어서 이용하진 않았습니다. 

 

 

바닷집은 코스요리 2가지가 있는데, 바로 바닷집 코스(인당 3만원)와 바닷집 특 코스(인당 4만원)입니다. 원래는 바닷집 특코스를 먹으려고 방문했었는데, 직원분께서 첫 방문이면 바닷집 코스를 드시길 적극 추천하셔서 바닷집 코스로 선택했어요. 양이 많고 다양해서 첫 방문에 바닷집 코스를, 괜잖으면 다음에 와서 특 코스를 먹어보라고 하시더라고요.

사실 식당 입장에서는 조금이라도 더 비싼 코스를 추천해줄만도 했는데 정직하고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셔서 이 점은 맘에 들었습니다! 직원분이 다들 정말 친절하셔서 식사하는내내 불편함도 없고 정말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었답니다.

 

 

딱 봐도 엄청난 종류의 메뉴들로 한상 가득 채워지는 코스요리랍니다.

  • 바닷집 코스의 메뉴는?

해초세트 - 찐새우, 홍가리비, 피조개, 소라살 - 해초국수무침, 미주구리무침 - 전복초회 - 문어숙회 - 해삼, 자연산전복 - 활어회 - 모듬생선구이 - 제주은갈치한마리 - 튀김 - 새우장 - 매운탕

한상 가득하게 3번정도 채워지는데 먹는 속도에 맞춰서 음식을 주셔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었어요.

 

밑반찬에 해삼, 전복, 멍게, 새우 등 다양한 해산물이 나와서 골라 먹는 재미가 있어요. 생선구이까지 온갖 해산물을 다 맛본것같네요. 다양한 음식이 나와서 맛있었지만, 음식의 퀄리티를 더 높게 생각하고 방문했던거라 고급스럽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답니다. 메뉴가 다양한 횟집에서 코스로 식사를 했다고 보시면 될 듯!

일식집 코스요리라기보단 횟집의 이미지에 더 어울렸던 식당이었답니다. 저는 좋은 날 기념하고 싶어서 간거라 아쉬웠어요. 룸을 예약하고 방문했으면 조금 덜 했을 수도 있을 것같습니다.

술주전자에 나오는 금술은 금가루가 숑숑 들어간 술인데요. 술주전자 안에 삼이 들어있고, 식용 금가루가 들어있는 술인데 맛이 특별하진 않은듯 합니다.  이 금술을 마시면서 축하자리를 가지려고 방문한 거였는데, 생각만큼 크게 맛이 좋진 않았어요. 그냥 금가루가 둥둥 떠있어서 조금 특별해보이긴 하는데, 술잔도 도자기잔으로 좀 더 고급스럽게 제공해주셨으면 좋았을 듯싶네요. 여러모로 디테일이 아쉬웠던 식당이었답니다.

울산 여행가셔서 코스로 회를 즐기고 싶어서 검색해보시고 바닷집을 방문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제 후기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후기이고 여행지였어서 조금 더 특별함을 바랬었을 수도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