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URING MY VACATION🏃‍♀️/FOOD&CAFE

청주 성안길 분위기 좋은 이탈리안음식점으로 추천하는 신상 맛집 마가레뜨

추석 명절의 끝이 조금씩 보이고 있네요. 내일 하루만 지나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슬픈 마음뿐입니다...

오랜만에 청주 본가에 돌아와서 가족, 친구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낸 정말 행복한 명절이었답니다.

저는 청주에 올 때마다 꼭 들르는 장소가 있는데요. 바로 청주 성안길 북문로입니다.

북문로 쪽에는 분위기 좋은 음식점이나 카페가 굉장히 많은데, 올 때마다 새로운 곳들이 생겨나서 찾아가는 재미가 있답니다.

이번에도 친구들이 추천한 신상 맛집을 방문했습니다. 평소 주말에 웨이팅도 있는 신상 맛집이라 정말 많은 기대를 안고 간 곳!

청주공업고등학교 건너편에 위치해있는 청주 성안길 신상 맛집인 마가레뜨입니다.

이전에 니은미음이라는 음식점이었는데, 더 넓은 공간으로 이사를 가면서 이름이 바뀌었다고 하네요.

북문로의 개인 카페와 음식점들이 지하상가 근처가 아니라 점점 깊숙이 들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성안길 북문로의 확장과 변화는 어디까지일지 기대가 된답니다.

청주에서 보기 쉽지 않은 분위기와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으면서 가성비도 좋은 곳들이 많아서 데이트나 약속이 있을 때 놀러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웨이팅이 있다고 해서 걱정을 했었는데, 다행히 만석 전에 도착을 해서 웨이팅 없이 자리에 앉았답니다.

오후 6시 이전에 도착을 했었는데 6시 이후에는 만석이 되어 웨이팅이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2층 가정집에서 식사를 하는 분위기로, 깔끔한 화이트톤의 감성돋는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곳이랍니다.

마가레뜨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반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

주차는 따로 주차장이 없어서 골목에 주차를 하고 방문했습니다.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주말에는 자리를 찾기가 어렵답니다.

마가레뜨의 메뉴들은 이탈리안음식들로 애피타이져부터 파스타, 리조토, 피자, 스테이크까지 다양합니다.

요즘 인기가 많은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판매한다니! 청주의 핫한 신상 맛집 인정이죠.

대체적으로 음식이 맛있다고 해서 제가 좋아하는 뇨끼와 구운 새우 로제파스타를 주문했습니다.

메뉴 옆에 크림, 로제, 오일 등 소스에 대한 기본 정보나 음식 재료가 적혀있어서 고르는데 참고할 수 있어서 좋았네요.

다양한 음료 외에도 와인과 맥주도 준비되어 있어서, 분위기 좋은 날 오기에도 좋을 것같습니다.

먼저 단호박크림소스의 수제 뇨끼입니다. 뇨끼를 정말정말 좋아하는데 넘 오랜만에 먹어서 행복했답니다.

일반적으로 만날 수 있는 뇨끼와 다르게 크기가 조금 큰 편입니다. 다른 뇨끼보다 1.5배는 커서 놀랐을 정도!

크림소스의 뇨끼만 먹어봤었는데 달달한 단호박 크림소스 베이스의 뇨끼를 먹어보니 색다르기도 하고 매력있었어요.

뇨끼도 쫀득한 식감이 살아있어서 완전 만족! 뇨끼 좋아하시면 꼭 드셔보시길 추천!!!

단호박 크림소스도 달달하면서 단호박의 맛과 향이 진하답니다. 소스만 듬뿍 찍어먹어도 맛있어요.

구운 새우 로제파스타는 큼직하고 오동통한 새우가 올려져 있어서 새우 좋아하는 제 맘에 쏙 들었어요.

칵테일새우가 아니라서 더 마음에 들었던 것같아요. 살짝 구워져서 겉이 바삭한 식감이 맛있답니다.

양송이가 아니라 작은 새송이 버섯이 올려져 있었는데, 겉으로 봤을 때 새송이 버섯인지 떡인지 소시지인지 구분이 안 갔습니다. 조금 더 버섯의 담음새에 신경을 써서 퀄리티를 높였으면 좋겠다 생각했어요.

또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싱싱한 루꼴라가 올려져 있는데 쓴 맛이 너무 강해서 한 입 먹고 못 먹을 정도...!

차라리 루꼴라가 올려져 있지 않았으면 정말 맛있다고 생각하면서 먹었을 것같네요.

전체적으로 인테리어도 예쁘고 음식도 맛있어서 왜 인기있는 맛집이 되었는지 알 수 있었답니다.

두 가지 메뉴를 먹어봤는데 다른 메뉴들은 어떨지 궁금해지는 맛이기도 했고, 또 재방문해서 다른 메뉴들을 먹어보거나 다른 친구들과 또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음식점이었습니다.

요즘 한창 인기있는 분위기와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더 매력적인 곳이었습니다.

주변에 새로운 카페들도 굉장히 많이 생겨나서 식사 후 카페로 놀러가기에도 좋았답니다. 성안길 북문로 놀러가게 되시면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