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URING MY VACATION🏃‍♀️/FOOD&CAFE

서촌 스콘과 브라우니가 유명한 카페 스코프 위치/가격/메뉴

저는 평소에는 간식를 자주 먹거나 챙겨먹지 않는 편인데, 맛있는 디저트류를 먹는 건 정말정말 좋아한답니다.
스트레스받을 때 고급스러우면서 비주얼이 예쁘고 맛있는 디저트를 맛보게되면 기분이 넘 좋아지더라고요. 그래서 데이트할 때 디저트 카페 유명한 곳을 찾아서 방문하기도 합니다.
이번에 서촌을 놀러갔을 때 맛있어보이는 유명한 카페들이 많이 보여서 도대체 어딜 가야할지 고민이 될 정도였답니다.

 

 

 

 

서촌 방문하기 전 인터넷으로 방문하면 좋을만한 카페를 찾아봤는데, 스코프라는 디저트 카페가 굉장히 유명하더라고요.

여러 사람들이 꼭 가보라고 추천하기도 하고, 탈 한국의 맛이라면서 극찬하는 글을 보니 과연 어떤 맛일지 넘 궁금해졌답니다. 워낙 서울에는 맛좋은 디저트 카페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손꼽힐 정도의 인기였으니까요.

특히 스콘과 브라우니가 유명한 서촌 카페인데, 평소에 스콘 넘넘 좋아했던터라서 꼭 방문해봐야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서촌에서 전시를 보고 산책 좀 하다가 스코프에서 간단하게 디저트와 커피를 마시러 방문했습니다.

 

 

스코프의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스코프 이용 꿀팁?!

스코프 매장은 2층 건물로 되어 있고, 1층에서는 음식을 고르고 주문하는 공간, 2층에서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되어있답니다.

2층 공간에 테이블이 12개 정도로 인기에 비해 다소 협소하다보니 디저트만 포장해서 다른 카페에서 먹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코프에서 맛있는 디저트를 구매하고 당일 효자카페를 방문하면 음료 할인과 함께 매장내 취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코프 자리가 만석이면 포장해서 효자카페를 가시는 것을 추천!!

 

 

스코프의 음료 메뉴판입니다! 크게 커피와 티, 에이드로 나뉘는데요.

커피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아인슈페너, 플랫화이트, 바닐라라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고 커피를 못 마시는 분들을 위한 잉글리쉬티, 얼그레이티, 자몽블랙티 등 티와 에이드 종류도 있답니다.

스콘 등 베이커리에 곁들여먹을 잼과 빅토리아크림, 레몬버터크림도 따로 판매하고 있답니다.

 

 

서촌 스코프의 다양한 디저트의 모습..! 스콘, 쿠키, 브라우니 등 정말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아쉬웠던 점은 매장 밖에서 줄을 서서 들어왔는데, 매장 안은 줄서기나 거리두기가 되고있지 않아서 북적북적 시장통마냥 사람들과 뒤섞여서 베이커리를 골라야했다는 점이에요. 매장에서 매장 내부에서의 손님들까지 관리를 해주면 좋을텐데 전혀 되고 있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손님이 많은 카페일수록 매장관리와 서비스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스코프는 이런 점이 부족했던 것같네요.

 

어떤 베이커리를 먹을까 크게 고민할 것도 없이, 가장 인기있다는 버터스콘을 골랐습니다!

브라우니와 버터스콘이 굉장히 유명하다는데, 식사를 하고와서 배부르기도 했고 제가 브라우니를 좋아하지 않아서 버터스콘만 골랐어요. 스콘도 초콜릿, 얼그레이, 버터 다양한 맛으로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음료는 아이스바닐라라떼와 아메리카노, 스콘에 곁들여먹을 버터와 딸기잼을 추가로 주문했어요! 2층에 자리가 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앉아서 먹고 왔답니다. 사실 매장 분위기가 특별한 것도 아니고 넓은 것도 아니라서 쉬기에는 부족한 카페예요. 스콘같은 베이커리를 좋아하는 분들은 포장하는 것을 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스코프의 스콘 크기는 다른 곳들과 비교했을 때 월등하게 큰 사이즈랍니다. 처음에 보고 돌덩이같다는 생각을 했을 정도니까요! 버터스콘으로 깔끔하면서 버터의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스콘이었는데, 개인적으로 제 입맛에는 맛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사실 먹고나서 이걸 왜 맛있다고 하는거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기대 이하였어요.

일반적인 스콘보다 바삭함 속의 푹신하고 부드러운 부분이 적었고, 바삭한 식감의 부분도 얇은 느낌입니다. 그래서 저는 스콘 특유의 맛이 적은 듯해서 별로였답니다. 맛이라는 것은 주관적인 것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래요!!! 다른 분들 입맛엔 스콘 맛집일 수도 있으니까요! 지금까지 서촌 카페 스코프의 스콘 및 음료 맛본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