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URING MY VACATION🏃‍♀️/FOOD&CAFE

인천 중구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신포국제시장 신포닭강정 위치/주차/가격

어느 지역을 놀러가든지 무엇을 먹는지가 가장 중요한 것같습니다.

정말 맛있는 음식을 먹었을 때 오는 행복감이 놀러간 지역을 추억하게 되는 이미지가 되더라고요.

그런 의미에서 한번 가보았던 곳을 다시 방문하게 되는 건 또 의미가 있어요.

오늘은 인천 중구 신포국제시장에 위치해있는 신포닭강정을 추천할까합니다.

워낙 유명한 맛집이라서 여러 곳에 체인을 두고 있지만 본점은 신포국제시장에 있답니다.

주차는 주변에 내동공영주차장이란 곳도 있고 신포국제시장 바로 옆에 신포주차장이라는 곳도 있어요

신포주차장은 야외 땡볕이라 굉장히 덥다는 것이 아쉽지만 30분에 1500원이라는 착한 가격으로 운영되고 있고요.

주차하고 시장으로 5분정도 걸어가야 해요.

인천 신포닭강정 본점은 시장 입구 쪽에 위치해있습니다.

언제 가든지 늘 줄이 길게 늘어져 있는 유명한 닭강정 맛집이죠!

코로나 시국이라 포장 줄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는데 간격을 두고 한 사람씩만 포장 줄을 설 수 있습니다.

같이 온 사람들은 시장 한 바퀴 돌고 오거나 거리를 두고 있어야 해서 안심이 되더라고요.

날씨가 너무 더워서 한 20분정도 기다렸는데 힘들다 싶을 정도 였어서 여름보다는 다른 날 가시길 추천합니다.

이전에는 홀에서 먹고갈 수도 있고 포장도 할 수 있었는데 현재 홀 영업은 중단된 상황입니다.

아무리 손님이 많이 오고 인기가 있어도 확진자가 생기면 다른 시장 가게에도 타격이 있다보니 현명한 선택인 것 같아요.

안전하게 관리하고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영업하는 모습에 포장 손님이 끊이지 않을 듯 해요.

신포닭강정의 메뉴는 닭강정과 후라이드 두 가지 종류가 있고 사이즈는 대와 중 두 종류입니다.

반반포장 경우에는 19,000원이고 닭강정이든 후라이드이든 중은 14,000원, 대는 18,000원이에요.

주문이 들어가면 바로 만들어서 포장해주시는 시스템이라 뜨끈뜨끈한 맛 그대로 맛볼 수 있죠.

저는 닭강정과 후라이드 반반으로 집으로 포장해와서 따듯하게 맛봤어요.

후라이드치킨 찍어먹을 소금과 치킨 무를 함께 넣어주세요.

양이 어마어마하게 푸짐해서 둘이 함께 먹으니 엄청 배불러요.

역시 이런 게 시장 인심이지 않을까요?!

땅콩가루가 듬뿍 묻어있는 신포닭강정의 닭강정 모습입니다.

매운 고추가 송송 들어가있고 소스 자체가 매콤달콤하지만 매운 맛이 강해요.

어린 아이가 먹기에는 너무 매운 맛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편이라서 조금 힘들었어요.

일반 닭강정과는 다르게 순살이 아니라 치킨처럼 뼈가 있어서 매콤한 맛의 치킨같기도 하고요.

개인적으로 촉촉하고 부드러운 살을 좋아하는데 신포닭강정은 퍽퍽한 부위와 촉촉한 부위 가릴 것 없이 모든 부위가 들어있어서 아쉬웠네요.

닭강정은 손으로 발라먹는 맛이 아니라 하나씩 포크로 찍어서 편하게 먹는 맛인데 치킨같아서 먹기 귀찮기도 했고요.

양념치킨 소스의 달콤함이 싫은 어른 입맛에는 매운맛이 강해서 딱 맞을 것 같아요.

후라이드는 일반 시장 통닭처럼 기름에 튀긴 바삭바삭한 치킨이고요.

튀김옷이 바삭바삭해서 일반 치킨 체인점과는 다른 매력이 있어요.

오랜만에 맛있는 시장 통닭은 먹은 것 같아서 추억 새록새록 생기고 좋았어요.

매콤한 맛이 강한 소스가 확실히 차별화되고 매운맛에 스트레스가 풀리기도 했지만 달달함을 좋아하는 애기입맛인 저에게는 아쉬웠던 맛이네요.

인천 놀러갔을 때 신포국제시장에 위치한 신포닭강정! 매콤한 치킨이 먹고싶을 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