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URING MY VACATION🏃‍♀️/PLACE

북한산 경치를 볼 수 있는 멋진 은평한옥마을 위치/주차/방문후기

행복한 연휴 보내셨나요? 휴가철이라서 놀러가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은 것같았답니다.
이제 슬슬 가을날씨가 오려나 싶었는데 아직도 낮에는 더위가 있네요.
올 여름에 시원한 빙수를 먹은 기회가 별로 없었어서, 저는 빙수를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바로 은평한옥마을이랍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한옥마을 중 하나로 유명하죠.

은평한옥마을은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하나고등학교 건너편에 위치해있는 작은 한옥마을이랍니다.
세련된 한옥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북한산과 한옥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멋진 공간이라서 요즘 인기가 많지요.
우연히 서울 근교 드라이브를 알아보다가 이전부터 가고싶었던 은평한옥마을에 방문했습니다!!

사실 은평한옥마을은 주차가 어렵기로 소문난 곳이랍니다. 은평주차마을이 아닌가 싶네요.
참고로 저는 주차만 1시간이 넘게 걸렸어요! 주차때문에 방문 포기하고 다른 곳으로 놀러갈까도 생각할 정도랍니다.
무조건 뚜벅이로 방문하시길 추천!!! 일단 주차장이 3곳으로 나뉘는데 안내해드릴게요.

주차장 이름 진관동 한옥마을 주차장 은평역사한옥박물관 주차장 한문화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2시간 5,000원
이후 30분 초과시 1,000원
1일 10,000원
입장료 1,000원
2시간 이하 30분당 500원
2시간 초과 15분당 500원
5분당 100원
당일 최대요금 13,000원

주말에는 거의 만석이고 회전율이 워낙 낮아서 주차하기가 정말정말 힘들어요.
저는 한시간 넘게 돌다가 결국 한문화 공영주차장에 주차했는데, 길가에 대는 분들도 정말 많았답니다.
주말에 불시 단속한다는 경고문이 여기저기 있으니 왠만하면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차없이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작은 한옥마을인데 오밀조밀 구성되어 있답니다.
진관사와 삼천사가 근처에 있어서 절 방문하는 분들이 한옥마을을 들러서 가기도 하고, 북한산 계곡과 가까워서 물놀이하러 방문한 가족들도 들르기도 한답니다.
커플, 친구들도 보이지만 가족 단위로 놀러온 모습도 보였어요.

쨘! 전주한옥마을과 다르게 굉장히 깔끔한 모습의 한옥마을을 만날 수 있답니다.
오래되지 않은 한옥들이 모여서 깔끔한 느낌이 강해요.
2층으로 되어있거나 테라스가 있는 한옥 등 다양한 형태의 한옥이 모여있습니다.
저는 한옥 카페를 방문했는데, 한옥 안에서 멋진 경치를 보면서 한국의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은 매력적이었습니다!

다른 한옥마을과는 다르게 식당이나 카페 종류도 적고 즐길만한 것들이 다양하지 않답니다. 방문하고 정말 아쉬웠어요.
게스트하우스가 곳곳에 위치해있어서 서울 근교에서 한옥 스테이를 하고싶을 때 방문하기에는 좋을 것같습니다.
그래도 주변 시설이나 즐길거리가 조금 부족해서 아쉬웠어요. 특히 주차문제는 해결이 시급하다 싶네요.

저멀리 보이는 북한산의 경치는 정말 아름다워요. 낮은 한옥 사이로 보이는 모습이 정말 멋지더라고요.
날씨가 좋은 날 방문해서인지 구름 낀 하늘도, 산과 숲, 나무도 정말 멋졌습니다!
한옥마을 내부에 있는 작은 공원도 걷고 카페도 들러서 시원한 디저트도 먹으면서 힐링했어요.
주차만 아니면 가끔 놀러가고 싶은 곳인데, 주말에 주차만 1시간이 넘게 걸리니 재방문하고싶다는 생각이 안 드네요.
만약 놀러가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차없이 대중교통 이용하시길 추천할게요~